애드센스 자동광고관련 검색어 설정방법

애드센스수익극대화방법

블로그 광고 운영의 방향성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시험을 통과를 일차 목표로 하셨을 겁니다. 어떤 분들은 한번만에 통과하기도 하지만 많은 분들이 재수,삼수, 심지어 10수를 넘게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우여곡절끝에 고대하던 애드고시를 통과를 하면 드디어 수익화 첫 관문을 통과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꾸준히 올리면서 쏠쏠한 광고 수익을 올릴것만 같습니다. 하지만 막상 노출 클릭율(이후 CTR)이나 광고 클릭당 단가(이후 CPC)를 보면 생각보다 낮은 수치에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CTR과 CPC

CTR과 CPC는 가장 중요한 개념 중 하나로 다른 수치들은 몰라도 이건 알아야 합니다. 


CTR(Click Through Rate) 클릭율

  • 광고가 클릭될 확률
  • (광고가 클릭된 횟수 / 광고가 표시된 횟수) * 100. 퍼센트로 표시
  • 예를 들어, 광고가 1000번 노출되었는데 20번 클릭되었다면, CTR은 (20/1000) * 100 = 2%가 됩니다.
  • 높은 CTR은 대상 관객이 광고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광고 메시지가 관련성이 있고 매력적이라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 광고주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지불하는 금액 
  • 광고퍼블리셔에게는 게제한 광고에서 클릭당 발생하는 수익
  • 총 광고 비용 / 광고가 클릭된 횟수. 통화 단위(예: 달러)로 표시

이제부터는 CTR과 CPC를 높이는데 신경을 써야 합니다. (당연한 좋은글의 양질의글등등의 얘기는 하지 않습니다. )

같은 품질의 글이라도 CTR과 CPC가 높다면 몇 배의 수익을 더 올릴 수 있으므로 이 수치들을 높여주는 방법에 대해 항상 고민해야 합니다.


게시글과 게시글의 광고 관련성

여러분의 블로그에 붙는 광고는 이상한 광고만 뜬다고 생각한 적은 없나요? 

자기 블로그가 아니라도 다른 블로그를 키워드로 검색해서 방문했을 때도 게시글과는 전혀 상관없는 광고가 있는걸 많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어떤 블로그에서는 게시글과 딱맞는 관련광고가 나와서 나도 모르게 클릭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게시글과 게시글에 나오는 광고의 관련성을 높여준다면 참여도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는 친절하게도 자동광고관련검색어라는 기능을 제공해 줘서 글과 광고의 관련성을 높일수 있게 해 줍니다.


자동광고관련검색어 설정하기

애드센스계정 설정

  •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서 광고 탭을 누릅니다.
  • 오르쪽에 나오는 사이트 리스트에서 원하는 사이트의 연필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애드센스수익극대화방법1




  • 광고 설정에서 인페이지 형식으로 들어 갑니다.
애드센스수익극대화방법2

  • 관련 검색어를 선택해 줍니다.
애드센스수익극대화방법3

  •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눌러 줍니다.
애드센스수익극대화방법4

  • 저장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저장해 줍니다.
애드센스수익극대화방법5

설정이 끝났습니다. 간단하죠.
이제 이렇게 설정된 광고의 효과를 보고서를 통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자동 광고 관련 검색어의 실적 추적

  •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보고서로 들어갑니다.
애드센스수익극대화방법6

  • +추가를 눌러줍니다.
애드센스수익극대화방법7

  • 광고형식을 눌러서 추가해 줍니다.
애드센스수익극대화방법8
  • 작성된 보고서에서 관련 광고의 실적을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수익극대화방법9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