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모바일게임 솔로나이트 SoloKnight 리뷰
솔로나이트 리뷰
솔로나이트는 귀엽지만 그로데스크한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다크액션RPG 입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 가며 아이템을 획득하고, 아이템 셋팅과 셋팅에 적합한 스킬트리를 조합해 내는 무한한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다크액션RPG답게 다양한 아이템 파밍과 스킬조합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그래픽은 2D와 3D를 섞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등장하는 캐릭터들이나 몬스터들의 디자인은 귀여운 SD풍 이지만 전체적으로 다크한 분위기를 풍겨, 솔로나이트만의 개성있는 스타일을 만들어 냈습니다.
기본진행
게임의 진행 자체는 굉장히 심플하고 명확합니다.
스테이지에 진입해서 클리어 해가면 됩니다. 중간중간 보스전도 있어서 보스를 클리어 하면 다음 챕터로 넘어가는 형태 입니다.
전투는 기본은 자동으로 진행 됩니다. 미로형태의 맵이지만 알아서 길찾기를 하고 적이 나타나면 자동공격을 합니다. 자동진행 중이라도 별도의 자동 온오프 모드가 있는 게 아니라서 즉시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장비에 액티브 스킬이 붙어 있어서 화면 오른쪽에 나열된 장비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스킬이 발동됩니다. 보스 전 외에는 거의 손댈 필요가 없네요. 보스는 꽤 강력하고 다양한 패턴의 공격을 하기 때문에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PvP대전도 있어서 PvP를 즐기는 분들은 아주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대전에서는 장비와 컨트롤, 상성등 모두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장비
이 게임의 개발자들은 이 부분에 모든 영혼을 갈아 넣은 듯 합니다.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무기가 있습니다. 공격 패턴 자체가 달라지는 단검, 장검, 방패, 활, 마법봉 등의 구분은 기본이고 토템이나 소환물을 소환해서 전투를 벌일 수 도 있습니다.
모든 장비의 능력치는 기본 스탯 외 스킬이 붙을 수 있습니다. 스탯 수치는 고정값이 아니라 범위값이라서 더 높은 수치를 가진 장비를 얻기 위해 앤드컨텐츠로써 반복 파밍하는 요소가 됩니다.
높은 등급이더라도 스탯 갯수가 부족할 때도 있고, 비용을 써서 스탯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용으로 스탯변경은 비추. 스탯 종류가 너무 많아서 원하는 스탯이 잘 안붙네요. 최후의 앤드 컨텐츠로 즐기기에는 좋습니다.
또 등급에 따라 룬을 박을 수 있는 소켓이 있어서 룬 조합에 따라 같은 장비라도 천차만별의 성능을 가지게 됩니다.
룬의 종류도 굉장히 다양하고 장비와 궁합이 잘 맞는 룬들이 있어서 수집, 조합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장비는 다른 장비를 재료로 사용해서 강화할 수 있습니다. 보상등으로 장비가 엄청나게 쏟아지고 인벤토리는 작기 때문에 끊임 없이 강화할 수 밖에 없네요. ㅎㅎ
스킬
스킬은 스킬트리 형태로 크게 공격과 방어쪽으로 탭이 나눠져 있습니다.
공격쪽은 또 근접형과 원거리형으로 크게 구분 됩니다.
스킬 트리도 방대하기 때문에 주어진 포인트로 어떤 테크를 올릴건지, 장비와 조합은 어떨지 연구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보상
보상은 기본적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지급 받습니다.
접속을 하고 있지 않더라도 보상이 쌓이고 있고 재접속 하면 쌓여있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래에 게임들이 복귀유저를 위한 보상시스템을 많이 탑재하네요.
역시 나 시즌패스. 진귀한 장비나 룬들은 이곳에서 나옵니다. ㅎㅎ
파고들 요소는 많아도 정작 즐길만한 컨텐츠는 작습니다. 그래픽도 그렇고 컨텐츠도 그래서 호불호가 꽤 갈리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완전 방치형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플레이 피로도가 금방 쌓입니다. 피로도를 해소하며 즐길만한 컨텐츠를 하나 더 추가해서 볼륨만 키워주면 정말 더 바랄게 없는 게임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