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모바일게임 TOPHeroes 리뷰
탑히어로즈 리뷰입니다.
탑히어로즈는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필드를 돌아다니는 모험형 RPG 입니다. 리뷰작성 시점엔 사전출시 상태로, 정식출시 전 이지만 다운 받아서 즐기기에 무리가 없었습니다.
사전출시란 오픈베타와 비슷한 개념인데 일반 유저에게 공개하고 피드백을 받기위해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앱결제등도 실제 서비스때와 마찬가지로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결제할 때는 정식 출시 후 초기화되는 부분등이 있는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기본진행
탑히어로즈의 기본진행은 여러 캐릭터를 팀으로 구성해서, 맵을 돌아다니며 닫혀있던 지역을 개방시키고, 미션을 수행해 나가는 게임입니다.
미션은 화면 중앙상단에 표시되고 눌러보면 어느장소, 어느위치에서 수행하는지 안내해 줍니다. 미션의 종류는 특정 몬스터 사냥, 자원획득, 성장 큰 축으로 세세하게 분류된 미션들이 있습니다.
영지라고 불리는 거점지역 마을이 있어서 마을 키우기도 함께 진행합니다. 캐릭터 성장과 마을키우기 맵점령, 세개의 큰 컨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캐릭터
캐릭터는 시작 시 주어지는 캐릭터 외에 미션이나 소환등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보유한 캐릭터로 팀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1팀에 최대 6캐릭터의 자리가 있습니다. 여러종류의 팀을 구성해서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을거 같네요.
캐릭터는 익숙한 클래스구분, 레벨업, 등급업, 장비장착등이 있습니다. 스킬은 10레벨 단위로 하나씩 개방됩니다.
하나 특이한 점은 수행원이라는 점이 있습니다. 병력의 개념으로 수행원을 배치하면 전체적인 전투력을 증가해 줍니다.
캐릭터의 클래스에 맞는 수행원을 편성할 수 있습니다.
영지
모두에게 영지가 주어집니다.
자신의 거점이 되는 영지를 넓히고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각 기능들을 갖춘 여러 종류의 건물들을 확장, 업그레이드 해 나갑니다. 건물마다 주민인 미니언을 배치해서 기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에는 비용으로 시간이 들게 되는데 이 부분은 후반부로 갈 수록 아주 악랄해질 가능성이 있지요.
영지는 안과 밖으로 나뉘고 밖으로 나가게 되면 다른 거점들을 볼 수 있고 점령을 통해 해당 지역의 자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무리도 있어서 몬스터 무리와 대결을 할 수도 있습니다. 친절하게 레벨이 표시돼 있기 때문에 적절한 수준의 몬스터를 찾아서 대결하면 되네요.
이런 부분들은 종합해서 보면 귀엽고 심플한 액기스만 모은 라이즈오브킹덤 같습니다.
그만큼 확장과 성장의 여지가 굉장히 많은 포텐을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너무 피로도만 높지않게 잘 성장해 주면 아주 오래 재미나게 즐길 수 있을거 같네요. 정식 출시를 언제 할지 모르겠지만 잘 다듬어서 완성도 있게 출시해 주세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