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빌드 오류 해결

유니티 버전 2023.2.16f 버전에 애드몹을 달았는데 계속 에러가 뜬다. 이전 프로젝트에서 성공한 버전조합인데 계속 실패.


아래는 오류 메세지들

CommandInvokationFailure: Gradle build failed.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3.2.16f1\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OpenJDK\bin\java.exe -classpath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3.2.16f1\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Tools\gradle\lib\gradle-launcher-7.6.jar" org.gradle.launcher.GradleMain "-Dorg.gradle.jvmargs=-Xmx4096m" "bundleRelease"




> Configure project :launcher WARNING:The option setting 'android.bundle.enableUncompressedNativeLibs=false' is deprecated. The current default is 'true'. It will be removed in version 8.0 of the Android Gradle plugin. You can add the following to your build.gradle instead: android { packagingOptions { jniLibs { useLegacyPackaging = true } } } WARNING:The option 'android.enableD8' is deprecated. The current default is 'true'. It was removed in version 7.0 of the Android Gradle plugin.




Build completed with a result of 'Failed' in 4 seconds (3564 ms) Internal build system error. read the full binlog without getting a BuildFinishedMessage, while the backend process is still running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 (int,intptr,bool&)



CommandInvokationFailure: Gradle build failed.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3.2.16f1\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OpenJDK\bin\java.exe -classpath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3.2.16f1\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Tools\gradle\lib\gradle-launcher-7.6.jar" org.gradle.launcher.GradleMain "-Dorg.gradle.jvmargs=-Xmx4096m" "bundleRelease"




등등 오류는 다양하게 떴는데 결국 해결방법은 하나였다. 
유니티 버전과 빌드 API 레벨과 애드몹 버전이 맞는 버전을 찾아서 깔아주고 그리들 체크를 하는 것이었다.

유니티버전은 2023.2.16f
애드몹버전은 8.5.2

구글플레이버전은 10.14

API 미니멈 버전을 27 정도로.
API 미니멈 버전 설정



빌드 Gradle 체크
빌드 Gradle 체크

일단은 성공이네.

같은 조합이라도 어떨땐 성공하는 프로젝트가 있고 실패하는 프로젝트가 있는데 희한한 일이다.







댓글 쓰기

0 댓글